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숫자로 표시 설정. 배터리 충전 80%까지만.. 배터리 수명 늘리기. 배터리 보호.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어느새 핫팩도 아닌 것이 뜨끈뜨끈해지고, 배터리는 바닥을 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은 엄청나게 발전을 했는데, 왜 배터리는 이따구야…. 옛날에는 하루 종일 써도 괜찮았는데….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예전에 비해 휴대폰으로 하는 일이 엄청나게 많아져 버렸습니다.
- 웹툰이나 소설도 보고
-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의 동영상도 보고
- 게임도 하고
- 은행 업무도 보고
- 쇼핑도 보고
- 전화도 하고, 카톡도 하고……
- 사진도 찍어대고
- 네비로도 쓰고….
하루종일 휴대폰을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휴대폰 성능이 좋아진만큼 액정도 커지고 소모되는 배터리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숫자 표시 설정과 배터리 충전 설정을 통해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숫자 표시 설정.

갤럭시 휴대폰에는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표시하거나 막대 형태로 표시하는 등 원하는 형태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숫자로 표시한다고 해서 배터리 잔량이 늘어나거나, 수명이 길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충전이 어려운 상황일 때 배터리를 조금이나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요런 식으로 배터리 옆에 숫자를 표시해주는 것이죠.
설정 방법은
1 설정 실행
2. 배터리 선택

3. 배터리 잔량 표시 스위치를 on/off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배터리 잔량 표시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스위치를 끄거나 켜 주시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표시하거나, 숫자 표시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보호, 배터리 수명 연장.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거나, 배터리 완충을 너무 자주하는 것도 배터리 수명을 짧게 하는 요인인데요.
보통 주무실 때 휴대폰을 충전시키실텐데… 배터리 보호 설정을 해주지 않으시면 스마트폰은
100% 완충…….. 99%…….. 100%…..99%…… 100%…….
이 짓을 밤새 반복합니다. 이는 배터리 수명을 짧게 하는 요인이 되는데요.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설정>>>>배터리 순으로 가시면 배터리 보호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이 녀석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원하는 보호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95%까지 떨어지면 다시 충전되게 설정해 주실 수도 있고, 최적화, 최대 설정(80%까지만 충전하여 최대한 배터리 보호) 등 자신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는 녀석을 선택해 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최적화를 설정해두었습니다.
배터리 보호 기능은
- 배터리 수명 연장
- 배터리 열 발생 감소
- 배터리 성능 유지
등의 장점이 있지만, 완충할 때에 비해 휴대폰 사용 가능 시간이 줄어들 수도 있으므로, 장시간 배터리 충전이 어려운 경우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자동차나 사무실, 집 등 여러 곳에서 배터리 충전이 손쉽게 가능하므로, 배터리를 자주 충전하실 수 있는 환경이라면, 배터리 보호 기능을 설정해두고 사용하시는 것도 휴대폰 수명을 연장시키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과 배터리 보호 기능에 대한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