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 코인 사용 방법. 알리 코인 할인 많이 받기. 브라우저별, 앱별 할인폭이 다른 이유?
알리 익스프레스나 테무 등으로 인해 국내 오픈마켓들의 타격이 어마무시하다더군요.
오픈 마켓 자체의 타격도 있겠지만,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사람들은 중국산 제품들을 싼 가격에 들여와 국내에서 비싸게 판매하던 흔히 온라인 보따리상으로 불리던 분들인 것 같은데요.
해외 직구를 어려워하던 분들은 네이버나 옥션, 지마켓, 쿠팡 등을 주로 이용하셨을텐데, 알리가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해외 직구를 통해 알리에서 제품을 구매한 후, 마진을 붙여 국내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했던 루트가 완전히까지는 아니지만 대부분 붕괴된 것이죠.
“정보는 돈이다.”
라는 말을 현실에서 구현하신 분들이 아니신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알리는 천원마트 등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물품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가짜나 사기를 치는 판매자도 상당히 많지만, 하나씩 주문하기에는 배송비가 아까웠던 물건들을 싸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꽤나 괜찮은 듯 싶습니다.
중국 알리와 테무와 관련해서
- 이러다 국내 오픈마켓 다 망한다
- 그러고 나서 후회할거냐?
- 국내 쇼핑몰에서 사도 어차피 중국산이다
-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다
- 그 동안 업자들이 폭리를 취해온 것이다
등으로 의견이 나뉘기도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쓸데없는 얘기가 상당히 길어졌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리 코인 할인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우저 별로 알리 코인 할인폭이 다른 이유?

가끔 sns나 커뮤니티를 통해 특정 제품 알리 링크를 올리면서
“할인 받고, 코인까지 적용하면 이 가격입니다.”
라는 얘기에 링크를 클릭했는데, 가격이 훨씬 비쌌던 것을 본 경험이 한번쯤은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알리 익스프레스의 할인 정책 때문인데요.
인터넷을 어떤 브라우저로 접속했는지, 어플로 접속했는지에 따라 가격이 각기 다릅니다.
누구는 비싸게 사고, 누구는 더 싸게 사고….의 현실판이죠.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겟지만, 주로
앱 사용 장려 및 사용자 확보:
- 앱 설치 및 사용 유도: 모바일 앱은 푸시 알림, 위치 기반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앱 사용자를 늘리기 위해 앱 전용 할인이나 혜택을 제공하여 앱 설치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 충성도 높은 사용자 확보: 앱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 사용자보다 구매 빈도나 충성도가 높을 가능성이 큽니다. 앱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충성도 높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유지하려는 전략입니다.
- 모바일 쇼핑 트렌드 반영: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쇼핑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알리익스프레스는 모바일 플랫폼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앱 할인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브라우저별 최적화 및 경쟁:
- 브라우저별 기능 활용: 특정 브라우저의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그에 따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브라우저의 결제 시스템 연동이나 보안 기능을 활용한 추가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점유율 경쟁: 특정 브라우저의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여 해당 브라우저의 점유율을 높이는 간접적인 효과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각 브라우저별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맞춤형 할인이나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플랫폼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및 마케팅 전략의 다양화:
- 타겟 마케팅: 각 플랫폼(앱, 브라우저)의 사용자 특성에 맞춰 다른 할인 전략을 펼쳐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 사용자에게는 즉각적인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웹 브라우저 사용자에게는 장바구니 기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식입니다.
- 신규 사용자 유치: 앱 전용 첫 구매 할인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신규 앱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플랫폼 간 전환 유도: 웹 브라우저 사용자에게 앱 설치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여 앱으로의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코인 할인 및 기타 할인 전략:
- 플랫폼별 코인 정책: 알리익스프레스 내에서 사용되는 코인은 각 플랫폼별로 적립 및 사용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앱에서 더 많은 코인을 적립하거나 더 높은 할인율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앱 사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할인과의 조합: 앱 전용 할인과 일반 할인을 조합하여 더 큰 할인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앱 사용의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략 이런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유는 알리 익스프레스 측에서 밝히고 있지는 않기에, 기존의 프로모션 정책들을 봤을 때, 이런 예측이 가능한 것인데요.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은 항공권 예매시에도 적용되므로, 요즘은
“아는 것이 돈이다”
라는 말이 와닿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결론은

주저리주저리 길게도 썼는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할인을 많이 받고, 코인 사용폭을 최대로 늘리는 방법은
- 알리 어플>>>>>크롬>>>>>기타 등등 순으로 할인이 많이 됩니다.
- 위의 정책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음
정도를 기억해 두시면, 약간이나마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개인의 선택의 문제겠지만,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최대의 할인을 받고, 코인도 많이 적용되도록 하고 싶다면,
알리 어플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알리에서는 사탕 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휴대폰에 알리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찝찝하신 분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것이 현재 시점에서는 할인을 많이 받는 방법입니다.
이상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할인율, 코인 사용 최대치가 브라우저별, 앱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적용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